강원도의회 10대 마지막 예결위원장, 반태연 의원 선출

박에스더 / 2021-07-07 00:53:19
부위원장 이병헌 의원
▲ 강원도의회 제10대 제4기 예결위원장에 반태연 의원(왼쪽), 부위원장에 이병헌 의원(오른쪽)이 선출됐다. [의원 홈페이지 캡처]


강원도의회 제10대 제4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반태연(민주당·강릉) 의원, 부위원장에 이병헌(민주당·원주) 의원이 선출됐다.

강원도의회 제30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열린 6일 오후 5시 30분 제4기 예결특위는 제1차 회의를 열고 회의 추천에 따라 반 의원을 예결특위 위원장에 선출했다.

강원도의회 제10대 예결위원장에는 김병석(원주)·위호진(강릉)·주대하(속초) 의원에 이어 반태연 의장 등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선출됐다.

제4기 예결특위는 내년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2022년 강원도청·강원도 교육청 당초 예산과 적어도 1차 추경안까지 심의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될 전망이라 치열한 신경전이 펼쳐졌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예결위원 11명은 제1차 회의에 앞서 위원장 선출 기준을 논의했으나 의견이 좁혀지지 않아 투표를 진행해 반태연 의원이 뽑혔다.

예결위원에는 반 위원장, 이 부위원장을 비롯해 민주당의 김경식·허민영·김상용·신명순·한금석·박병구·김혁동·장덕수·원태경 의원과 국민의힘의 한창수·이상호·최재연·최종희 의원 등 민주당 11명, 국민의힘 4명인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반 신임 위원장은 "10년 도의회 4년 임기 중 마지막 예결위원장을 맡게 됐다"며 "그동안 쌓아 온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예결위원장 중책을 수행함에 있어 의원들 뜻을 받들고, 도 살림살이를 보살피는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에스더

박에스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