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지속가능발전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박에스더 / 2021-07-06 10:57:47
"시민 함께하는 지속가능도시 비전 수립 첫걸음"
▲ 권기태 사회혁신연구소 소장이 5일 '원주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및 이행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서 연구 방향 등을 설명하고 있다.[원주시 제공]


원주시는 5일 '원주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및 이행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수행기관인 사회혁신연구소 권기태 소장으로부터 연구 방향 등에 관한 설명을 들었다.

원창묵 시장과 조종용 부시장을 비롯해 국·소·원장 등 관계 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 전 분야의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설정하기 위한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했다. 원주시는 지난 4월 전담팀을 신설, 연구용역 계획을 수립하고 연구용역 기관을 선정했으며, 올 12월 최종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원주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및 이행계획'에는 UN·국가·강원도의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시의 중장기 계획을 연계해 지속 가능한 비전 및 전략, 중점과제를 제시한다. 그리고 이를 위한 세부 이행과제 발굴과 지속가능성 평가 지표개발 등을 담게 된다.

특히, 이번 계획은 목표 설정, 과제 발굴과 운영 및 평가 전 분야에 걸쳐 시민의 참여를 기초로 수립된다. 시민 누구나 쉽게 알 수 있고 체감할 수 있는 목표를 중심으로 설정 해 원주시의 현재와 미래 세대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지속가능발전은 지금 세대와 미래 세대 모두를 위한 경제, 사회, 환경 분야의 통합적 발전을 추구하는 것으로, 이번 계획이 시민이 행복한 지속 가능한 원주를 만드는 이정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에스더

박에스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