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접수 기간은 2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이며, 모집 전공은 빅데이터경영학석사(BD MBA), 프라이빗뱅커경영학석사(PB MBA), 프랜차이즈경영학석사(FC MBA) 등이다.
4년제 정규대학 학사학위를 취득했거나 취득 예정인 사람, 외국에서 이와 동등 이상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사람은 누구나 세종대 경영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MBA는 영국 대학평가기관 THE(Times Higher Education)에서 주관한 2021 세계대학순위 경영·경제분야에서 국내 3위에 올랐다.
또한 전 세계 경영대학의 5%만 보유하고 있는 'AACSB 인증'도 받았다. AACSB 인증은 국제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경영대학 인증으로, 평가, 심사, 인증을 거친다.
세종대 측은 "경영전문대학원은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타 대학과 확연히 차별화된 과정을 개설해 각 분야 최고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빅데이터경영학석사 과정은 우종필 교수 등 교수진이 빅데이터와 경영을 융합한 교육을 통해 고급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올해 빅데이터경영학석사 학생 4명이 경제논문대회에서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프라이빗뱅커경영학석사 과정은 주식시장과 자산관리의 이론적 학문과 실습을 배울 수 있다. 주식시장 변화에 맞춘 커리큘럼을 계속 개발하고 있으며, 재학 중 자산운용사와 FP 자격증 등을 취득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국내 최초로 개설돼 올해로 16년째를 맞이한 프랜차이즈경영학석사는 이론과 사례 중심의 실무가 융화된 교육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프랜차이즈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종 애리조나주립대 복수 경영학석사(SAS MBA), 글로벌 비즈니스 경영학 석사(GB MBA) 과정은 글로벌 인재육성을 목표로 개설된 과정이다. 수업은 전 과목 영어로 진행된다.
다양한 장학 혜택도 있다. 입학 시에는 등록금의 30~50%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입학 후에도 학업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같은 혜택을 부여한다.
KPI뉴스 / 권라영 기자 ry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