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공식 SNS, '버닝썬' 승리 포함 5인 사진으로 프로필 변경

김지원 / 2021-04-28 09:40:22
'버닝썬' 사태의 핵심 인물로 논란이 되며 그룹 빅뱅을 탈퇴했던 승리가 빅뱅 공식 SNS 프로필 사진에 등장했다.

▲ 빅뱅이 탑, 지드래곤, 태양, 대성 외 승리까지 포함된 사진으로 27일 공식 페이스북 프로필을 변경했다. [빅뱅 공식 페이스북]

빅뱅은 27일 공식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을 변경했다. 변경된 사진 속에는 탑, 지드래곤, 태양, 대성 외 승리까지 5인의 모습이 담겼다.

승리는 2019년 2월 불거진 '버닝썬' 사건 핵심 인물로 논란이 된 후, 빅뱅을 탈퇴하고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다.

현재 승리가 받고 있는 혐의는 성매매 알선, 성매매, 성폭력처벌법, 특정경제범죄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횡령), 업무상 횡령, 식품위생법, 상습도박, 외국환거래법 위반, 특수폭행교사 등 총 9개에 달한다.

팀 탈퇴 후 지난해 3월 승리가 '버닝썬' 사태 속 입대를 택하며 그와 관련된 재판은 현재 군사 법원에서 이어지고 있다. 그는 군사재판에서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를 제외한 대부분의 혐의를 부인한 상태다.

승리에 대한 여론이 여전히 싸늘한 가운데, '5인 빅뱅'이 공식 SNS 프로필에 등장했다는 사실에 국내외 팬들의 궁금증과 비판 여론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빅뱅은 컴백을 준비 중이다. 탑, 지드래곤, 태양, 대성 4인 모두 군 복무를 마치고 지난해 YG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KPI뉴스 / 김지원 기자 kjw@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원

김지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