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교직과·교육대학원, 서울시교육청과 MOU 체결

권라영 / 2021-04-14 18:50:44
교직과정 이수 학생, 교육봉사 통해 학교 현장 경험 세종대학교는 교직과와 교육대학원이 지난달 30일 서울시교육청과 '교원양성기관 재학생 교육봉사 연계 기초학력 지원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왼쪽)과 김희연 세종대학교 교육대학원장이 지난 3월 30일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에서 열린 '서울시교육청-교원양성기관 업무 협약식'에서 업무 협약서를 들고 있다. [세종대학교 제공]

이번 MOU는 현장 적합성이 높은 교원 양성을 목표로, 교직과정 이수 학생이 정규교육과정에서 기초학력 협력 강사로 참여하거나 방과 후 보충지도에 참여함으로써 학교 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세종대 교직과와 교육대학원은 교직과정 이수 학생들이 초·중등학교에 교육봉사를 할 수 있도록 안내 및 지도, 관리하고, 교육봉사에 참여한 학생에게 학점을 부여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초·중등학교의 기초학력 지원 수요를 파악할 수 있는 정보 안내 시스템을 운영하며, 연수 협력기관을 통해 예비 교원에게 특화된 원격 무료 연수도 지원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기초학력은 모두가 함께 풀어가야 할 교육적 과제"라면서 "교직과정 이수 학생들이 학교 현장을 경험하며 기초학력 지도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높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희연 세종대 교육대학원장은 "교직이수 학생들이 초·중등학교 현장에서 교육봉사를 하며 현장 적합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KPI뉴스 / 권라영 기자 ry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라영

권라영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