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X에어비앤비 산학협력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권라영 / 2021-03-17 14:54:48
세종대 LINC+ 호스피탈리티 기술경영 트랙 학생들 참여 '세종대학교X에어비앤비 산학협력 관광인재 육성 장학 프로그램' 수료식이 지난 8일 열렸다고 세종대학교가 17일 밝혔다.

▲ '세종대학교X에어비앤비 산학협력 관광인재 육성 장학 프로그램'을 수료한 세종대 LINC+ 사업단 호스피탈리티 기술경영 트랙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세종대학교 제공]

이 프로그램은 세종대 LINC+(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사업단 호스피탈리티 기술경영 트랙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수료식에는 이슬기 세종대 LINC+ 육성사업단장, 고영대 세종대 LINC+ 호스피탈리티 기술경영트랙 주임교수, 손희석 에어비앤비 코리아 컨트리 매니저, 고기석 에어비앤비 코리아 정책부문 책임자 등이 참석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우수졸업생으로는 전정훈, 한나라 학생이 선발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호스피탈리티 산업 지식과 기술경영 역량을 배가해 ICT 융·복합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세종대와, 전 세계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한 공유 숙박업을 영위하며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이끌고 있는 에어비앤비가 협력해 실시했다.

세종대와 에어비앤비는 지난해 11월 11일 한국 관광분야를 선도하는 인재 육성을 위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공모전을 통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호스피탈리티 기술경역 트랙 학생 8명이 10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고 교수는 "관광트렌드를 이끄는 에어비앤비의 혁신적인 경영기법과 최근 관광시장 동향에 대한 이해를 통해 ICT 융·복합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열정적으로 교육해주신 에어비앤비 임직원분들과 성실히 참여해준 학생들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손 매니저는 "학생들과 함께 최신 여행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기회를 통해 에어비앤비가 많은 것을 얻어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미래 관광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권라영 기자 ry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라영

권라영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