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단백질 풍부한 '설 선물세트' 200종 출시

남경식 / 2021-01-26 13:50:50
동원F&B는 설 명절을 앞두고 단백질이 풍부한 '동원 설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코로나19의 여파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진 만큼, 동원F&B는 고단백 저지방 건강식품 '동원참치'와 짜지 않아 건강한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 동원선물세트 모델 정동원 [동원F&B 제공]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동원참치 150g에는 단백질 28g이 들어 있다. 참치의 단백질 함량은 전체 영양성분의 27.4%로 생선 가운데 가장 높다. 돼지고기(19.7%), 쇠고기(18.1%), 닭고기(17.3%) 등 육류와 비교해도 더 많다.

참치는 면역력을 높이는 셀레늄을 비롯해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 등 각종 영양소도 풍부하다. 미국 심장병학회협회(AHA)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춰 성인병과 심장병의 위험을 줄여준다.

미국에서도 최근 참치가 인기다. AC닐슨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미국 내 참치캔 및 참치 파우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6% 증가했다. 동원그룹이 인수한 미국 참치캔 시장 점유율 1위 업체 스타키스트는 같은 기간 매출이 17.5% 늘었다.

리챔은 짠맛을 강조한 제품 일색이었던 기존 캔햄 시장에서, 저나트륨 건강 콘셉트로 시장의 판도를 바꾼 브랜드다. 리챔은 2018년 나트륨 함량을 20% 이상 낮추는 등 건강성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 동원선물세트 플라스틱 저감 전후 비교 사진 [동원F&B 제공]

동원F&B는 필(必)환경 요소를 더욱 강화한 '노 플라스틱(No Plastic)' 선물세트 2종도 출시했다.

노 플라스틱 선물세트는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트레이를 종이 재질로 교체하고, 기존 부직포 가방이 아닌 종이 가방에 담아 모든 포장을 완전히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특히 리챔18호는 리챔의 플라스틱 뚜껑까지 없애 플라스틱을 완전히 없앴다.

동원F&B는 노 플라스틱 선물세트를 통해 지난해 추석 42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했고, 이번 설에는 18톤을 추가해 연간 총 70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500㎖ 생수병으로 환산하면 400만 개에 달하는 양이다.

▲ 동원VIP1호 [동원F&B 제공]

이번 설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고향을 방문하는 대신,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동원F&B는 프리미엄 캔햄 '리챔 트러플'과 프리미엄 참치캔 '올리브유참치', '포도씨유참치'를 구성품으로 활용해 고급 포장 박스에 담은 VIP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 외에도 펭수참치 15종을 담은 '펭호', 인기캐릭터 미니언즈와 협업한 '동원튜나리챔 미니언즈세트', 글로벌 팝 아티스트 마이크 카롤로스의 디자인을 입힌 '동원 스페셜에디션Y1호' 등 펀슈머를 위한 선물세트도 있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경식

남경식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