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 산천어 축제' 무산에 공영쇼핑 나섰다…'산천어 별미' 긴급편성

이종화 / 2021-01-22 09:18:05
▲ 2019년 화천 산천어축제 개막일인 5일 오후 강원 화천군 화천천 축제장 내 '산천어 맨손잡기 체험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잡은 산천어를 입에 물고 있고 있다. [문재원 기자]

강원도 축제 현장에서나 만나 볼 수 있던 화천 산천어를 홈쇼핑을 통해 식탁 위에서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공영쇼핑은 오는 25일 14시 40분, 손질 반건조 산천어를 판매한다.

이번 산천어 판매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강원도 화천 산천어축제'가 취소 됨에 따라 큰 어려움을 겪게 된 화천군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천 산천어 축제'는 2003년 첫 선을 보인 이래, 매년 150만 명 이상 찾는 강원도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축제가 취소되면서 전국 양식장에서 사전에 준비해 둔 산천어로 인해 비상이 걸렸다.

산천어는 1급수에서만 서식해 강원도 화천의 청정지역을 대표하는 어종으로, 공영쇼핑에서는 선보이는 상품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손질 반건조 산천어다. 내장을 제거하고 반건조 시켜 쫄깃한 식감과 기름기가 적어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 화천 산천어를 홈쇼핑을 통해 식탁 위에서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공영쇼핑은 오는 25일 14시 40분, 손질 반건조 산천어를 판매한다. [공영쇼핑 제공]

공영쇼핑은 유일한 공공기관 홈쇼핑으로 다양한 공익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대구·경북지역 지원을 위해 '하루종일 대구·경북 특집전'을 진행, 매출의 10%인 2억 원을 대구경북지역 간호사회에 기부했다. 이외에 수해로 피해를 입은 경북 청송지역 햇아오리 사과 판매, 화훼농가 지원을 위해 매일 1,000명에게 무료 꽃다발 증정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친 바 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이번 방송은 축제 취소로 큰 어려움을 겪게 된 화천 지역도 돕고, 가정에서 지역 별미도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종화

이종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