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식당' 멤버들, '윤스테이'로 돌아온다…1월 8일 첫 방송

김지원 / 2020-12-31 14:05:46
한옥 체험 리얼리티 '윤스테이' '윤식당' 멤버들이 tvN '윤스테이'를 통해 돌아온다.

▲ '윤스테이' 하이라이트 영상. [tvN 제공]

오는 1월 8일 첫 방송을 앞둔 '윤스테이'는 외국인들이 한옥에서 한국의 정취를 즐기는 한옥 체험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앞서 tvN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의 주역인 배우 윤여정과 이서진, 그리고 이를 연출한 나영석 PD가 의기투합했다. 오는 1월 8일 첫 방송을 확정지었다.

코로나19로 국가 간 이동이 어려운 요즘, 업무상 발령이나 학업 등의 이유로 한국에 입국한 지 1년 미만의 외국인들에게 그간 경험할 수 없었던 한국의 정취를 느끼게 해줄 예정이다.

'윤식당' 시리즈가 해외를 배경으로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맛과 문화를 알렸다면, '윤스테이'에서는 전라남도의 한옥에서 국내 거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더욱 깊은 한국의 정과 아름다움을 보여줄 예정이다.

'윤스테이'에는 윤여정과 이서진뿐만 아니라 배우 박서준, 최우식, 정유미가 한옥 직원으로 합류한다.

▲ '윤스테이' 하이라이트 영상. [tvN 제공]

지난 30일 공개한 하이라이트 영상에는 고즈넉한 한옥에서 추억을 남기는 손님들과 이들의 체크인부터 체크아웃을 처리하며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원들의 분주한 하루가 담겼다.

나영석 PD는 지난 26일 tvN '#즐거움앳홈파티' 라이브 방송에서 "어쩔 수 없이 코로나 기간과 맞물려 한국에 입국한 외국인 분들이 조금 더 좋은 시기에 왔다면, 한국의 문화도 체험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을 것"이라며 "그래서 그분들이 한옥에서 하룻밤 지내보는 경험을 통해 한국의 정취를 제대로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윤스테이'는 오는 1월 8일 오후 9시 10분에 첫 방송된다.

KPI뉴스 / 김지원 기자 kjw@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원

김지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