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아이에프,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 선정…"지역 문화예술 발전 버팀목"

이종화 / 2020-10-29 09:18:44
▲ 본아이에프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식. 문화체육관광부 오영우 제1차관(왼쪽)과 본아이에프 브랜드가치관리실 함진경 실장 [본아이에프 제공]

본죽, 본도시락, 본설렁탕 등을 운영하는 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지난 28일 열린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식에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꾸준히 공헌해 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아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았다.

2020년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제도로, 문화예술을 모범적으로 후원 및 실행하고 있는 기업들을 선정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본아이에프는 쪽방촌 어르신 대상 문화교실 운영, 전국발달장애인 댄스경연대회 개최, 사내독서경영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이 외에도 무명 예술가 및 장애인 예술가에게 무료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본사랑 미술관의 운영을 돕고 있다.

본아이에프 이진희 대표는 "임직원들 뿐만 아니라 평소 문화예술을 접하고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혜택을 공유해 온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행복을 창조하는 지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 지역사회 행복을 위해 고객과 가맹점, 본사 모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종화

이종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