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 물가 급등에 포장김치 수요↑…풀무원 '유기농 김장김치' 사전예약·10%할인

이종화 / 2020-10-27 11:15:24
▲ 안전성이 검증된 시설에서 유기 가공한 올가홀푸드의 '유기농 김장김치' [풀무원 제공]

올가홀푸드가 본격 김장철을 앞두고 김치 품귀현상으로 고민이 많은 고객들을 위해 유기농 배추의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 고품질 산지 직송 김장김치 사전 예약 할인 행사를 시작한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프레시마켓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유기농 배추로 산지에서 바로 담근 김장김치 사전 예약 및 10% 할인 행사를 올가 온라인몰과 전국 매장에서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올가는 우수한 품질의 유기농 배추를 재배하는 농가와 계약을 맺어 김장 배추와 김장세트를 물량 걱정 없이 공급한다. 이번 사전 예약 행사를 통해 선보이는 김장김치 상품은 품질과 영양이 우수한 국산 품종을 선별해 육성하고 관리하는 올가홀씨드(ORGA Whole Seed) 인증을 받은 '휘파람 골드' 품종만을 공급할 계획이다.

국내 8곳 밖에 없는 유기 가공 인증과 HACCP 인증으로 안전성이 검증된 시설에서 가공해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다. 배추는 100%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해 13% 소금물에서 12~16시간 절여 최적의 염도 기준으로 관리했다. 또한 전 유통과정에서 풀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해 신선함과 균일한 맛을 유지했다.

수육용 무항생제 돼지고기를 활용한 '김장 수육용 밀키트'와 '여수 돌산 갓김치 밀키트' 신제품도 선보인다. 소비자 편의를 위해 김장 재료를 한 번에 구매 가능하도록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고객 만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가홀푸드 송상민 마케팅 담당은 "올 여름 장마와 태풍의 영향으로 국내 배추의 품질과 수확량이 줄어 김치가 금치(金치)로 불리고 있어 올가의 안전하고 맛있는 김장 재료를 찾는 고객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안전성을 강화한 올가만의 차별화된 김장 시즌 상품을 더 많은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구매하고 구매에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종화

이종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