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 누적 방문객 4만 명…2030 '힙 플레이스' 우뚝

이종화 / 2020-10-08 11:11:01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브랜드 창립 150주년을 맞아 오픈한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SIMMONS HARDWARE STORE)'의 누적 방문객이 4만 명을 돌파했다.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한 '소셜라이징(Socializing)' 콘셉트의 팝업스토어인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는 시몬스가 펼치고 있는 혁신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며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입장 인원 제한에도 불구하고, 문 여는 곳마다 긴 대기 행렬을 이어가며 월평균 방문객 6000명이 넘는 '힙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

▲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SIMMONS HARDWARE STORE)'의 누적 방문객이 4만 명을 돌파했다. [시몬스 제공]

지난 4월 성수동에 첫 선을 보인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는 '침대 없는 팝업 스토어'라는 독특한 콘셉트 아래 점프 수트와 케이블 타이, 스패너 등 공구 아이템과 각종 스테이셔너리 및 패션 아이템 등을 선보이며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6월에는 압구정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웨스트(WEST)에 팝업 매장을 오픈하여 한정판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며 열기를 이어 갔으며, 7월부터는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로 자리를 옮겨 시몬스 감성으로 패키징 한 이천 쌀 등 지역 특성을 살린 제품들로 호평을 얻고 있다.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의 흥행 성공에 힘입어 2018년 9월 문을 연 '시몬스 테라스'의 누적 방문객도 오픈 2년 만에 25만 명을 넘어섰다.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는 SNS상에서도 MZ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SNS 인증 성지'로 등극했다. 인스타그램 내 #시몬스하드웨어스토어 관련 게시물은 1만 건을 넘어섰으며, #시몬스테라스 게시물은 3만4000여 건에 달한다.

시몬스 침대는 이 같은 여세를 몰아 부산 지역에서도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를 열고 지역 사회를 기반으로 한 '소셜라이징(Socializing)'의 여정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10월 23(금)부터 11월 22(일)까지 약 한 달간 부산 전포동에서 운영될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부산 지역의 서브 컬처를 시몬스의 감각으로 해석한 새로운 한정판 아이템을 선보인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종화

이종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