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네, 잠 좀 자나?"…유한킴벌리, '숲 속 꿀잠 대회'

이종화 / 2020-08-31 10:28:58
유한킴벌리(대표 사장 최규복)가 제5회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 숲 속 꿀잠대회(이하 우푸푸 숲 속 꿀잠대회)에 참가할 지원자를 모집한다.

올 해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안전한 랜선으로 진행되는 꿀잠대회는 숙면을 취할 자신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9월 17일까지 유한킴벌리 '우푸푸 인스타그램' 또는 '우푸푸 페이스북'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 유한킴벌리가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 숲 속 꿀잠대회'에 참가할 지원자를 모집한다. [유한킴벌리 제공]

이번 꿀잠대회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을 통해 위안을 받는 분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 반려동물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경쟁보다는 즐기자는 의도로 우승자는 랜덤추첨을 통해 정해지며, 우승자에게는 25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반려동물과 즐길 수 있는 글램핑 숙박권, 펫용품 구매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숲과 사람의 공존을 주제로 하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우푸푸)'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숲 속 꿀잠대회는 학업, 커뮤니티, 아르바이트 등으로 수면 부족에 시달리는 바쁜 청년들에게 잠의 소중함을 알리고, 숲이 주는 편안한 힐링을 생각해 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2019년의 경우, 숲 속 꿀잠대회는 지난해의 경우 서울숲에서 진행되는 결선 참가자 60명 모집에 1만3890명의 지원자가 몰려, 약 232대 1의 경쟁률을 보일 정도로 청춘들의 관심이 높은 행사이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은 젊은 세대들에게 숲의 가치와 소중함, 그리고 숲속의 힐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시행중이다"며 "특히 캠페인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숲 속 꿀잠대회'를 진행해 오고 있는데, 매년 반응이 뜨겁다"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종화

이종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