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x유튜브 게이밍' 2020 에디션 출시…MZ세대 타깃

황두현 / 2020-08-25 14:40:53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유튜브의 게임 콘텐츠 허브인 '유튜브 게이밍'과 협업한 '2020 콜라보 에디션'을 출시하고 26일부터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업에 참여한 게이밍 크리에이터 5인방인 꽈뚜룹, 매드라이프, 양아지, 연두부, 짬타수아는 총 구독자 수가 약 186만 명에 달하는 인기 게이밍 크리에이터로, 각기 특색 있는 콘텐츠로 시청자와 소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 휠라가 유튜브 게이밍과 협업해 진행한 '2020 콜라보 에디션' 포스터 [휠라코리아 제공]

협업에 참여한 크리에이터들은 지난 6월 자신의 채널을 통해 협업 예정임을 알리며, 팬들로부터 디자인 아이디어를 공모 받았으며 실제 채택된 디자인은 휠라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에 반영됐다.

먼저 1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 중인 꽈뚜룹은 후드티와 맨투맨 등을 선보인다. LOL 프로게이머 출신 매드라이프는 매드라이프의 캐리커처가 반영된 후드티, 슬라이드 슬릭텐더, 에코백 등을 제작했다.

귀여운 콘셉트로 팬들과 소통을 잇고 있는 양아지는 팬이 직접 제작한 로고와 캐릭터, 양아지와 떼려야 뗄 수 없는 호떡을 활용한 디자인을 담은 후드티와 맨투맨, 스니커즈 코트에이스를 내놓는다.

연두부는 캐릭터를 활용한 에코백, 연두부 영문명을 담은 슬릭텐더 슬라이드를 공개한다. 짬타수아는 캐릭터를 상징하는 문어여자, 짬타이거 등이 그려진 맨투맨 2종을 선보인다.

휠라 관계자는 "신선하고 독창적인 문화 코드를 향유하는 MZ세대 팬을 공통 분모로 지니고 있는 휠라와 유튜브 게이밍이 지난해에 이어 또 한 번 의기투합했다"고 밝혔다.

KPI뉴스 / 황두현 기자 hdh@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두현

황두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