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중앙연구소, 농림부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 후원

황두현 / 2020-08-24 09:54:39
롯데중앙연구소(소장 이경훤)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주최하는 '제6회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를 후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콘테스트는 창의적 사업 아이템을 가진 농·식품 분야 창업자를 발굴하고, 벤처 창업에 대한 대국민 관심도를 증진시키고자 진행된다.

▲ 서울 마곡 롯데중앙연구소 [롯데그룹 제공]

이번 콘테스트는 투자와 판매 분야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투자유치형'과 '마케팅형'으로 각각 참여 팀을 모집하여 진행 예정이다.

투자유치형은 기술의 차별성, 혁신성, 완성도, 시장 규모, 모의 투자금액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마케팅형은 제품의 판매 가능성, 사업 계획의 구체성, 가격 합리성, 제품의 품질 등의 항목을 다각도로 평가한다.

유형별 최종 우승 한 팀에게는 각각 5000만 원의 상금과 대통령상(투자유치형), 국무총리상(마케팅형)을 수여 예정이다.

이외에 유형별로 각각 최우수상 한 팀에게는 부상 2000만 원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우수상 세 팀에게는 부상 1000만 원과 함께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경훤 롯데중앙연구소 소장은 "국내의 유망한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대·중소 기업 간 상생 협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황두현 기자 hdh@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두현

황두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