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테마홀 '가든 하우스'와 제주 자연의 '야외 가든'
국내에서 처음으로 '스누피'를 주제로 한 자연 체험형 가든인 '스누피 가든'이 약 2만5000평 규모로 제주시에 오픈했다.
친환경 개발 기업 에스앤가든은 제주시 구좌읍 금백조로 930(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산166-4)에 최근 '스누피 가든'을 오픈했다.
미국 만화가 '찰스 먼로 슐츠'의 연재만화 '피너츠'를 구현한 공간이다. 스누피의 대사 '일단 오늘 오후는 쉬자'를 모티브로 조성, 피너츠의 에피소드들을 경험하며 제주 자연 속에서 진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특히 스누피 가든이 위치한 제주 송당리는 한라산 정상으로부터 가장 가까운 지경에 위치한 중산간 마을로 안돌오름, 백약이오름, 아부오름 등 수많은 오름들이 분포되어 있는 곳이다.
또한 비자나무, 녹나무, 왕벚나무, 구좌 당근, 송당 고사리, 야생 동백나무, 화산송이, 암석, 하귤 등 풍부한 자원이 특징으로 바람이 불고 비가 자주 오는 독특한 기후를 보이는 곳이기도 하다.
스누피 가든은 이러한 자원과 기후, 지역적 특색을 최대한 활용하여 계절과 시간에 따라 변하는 자연의 모습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스누피 가든은 피너츠의 관계성과 스토리를 소개하는 실내 테마홀 '가든 하우스'와 피너츠 에피소드 및 제주 자연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야외 가든'으로 구성됐다.
11개의 주요 에피소드로 구현된 야외 가든은 △ 소설왕 스누피 광장 △ 비글 스카우트 캠프 △ 피너츠 사색 들판 △ 찰리 브라운의 야구잔디 광장 △ 피너츠 컬러가든 △ 스누피 페르소나 암석원 △ 호박대왕의 호박밭 △ 라이너스의 담요 숲 △ 우드스탁의 빅 네스트 △ 웜 퍼피 레이크 △ 루시의 가드닝 스쿨로 구성돼 다양한 액티비티와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스누피 가든 관계자는 "스누피 가든은 제주 자연 속에 피너츠 에피소드를 재현한 자연형 체험 테마 가든으로 국내 최초로 스누피를 테마로 조성했다"며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은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에 위로가 될 것이며, 일상의 걱정과 고민에서 벗어나 스누피 가든에서 진정한 휴식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