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美자회사 에이본, '디지털 카탈로그' 출시…"MZ세대 겨냥"

황두현 / 2020-07-14 10:02:56
LG생활건강 미국 자회사 '에이본(Avon)'이 모바일로 제품 체험과 주문까지 가능한 디지털 카탈로그를 출시하며 사업 고도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에이본 디지털 카탈로그'는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담아 디지털상에서도 제품을 다양하게 체험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관심 있는 제품을 모바일이나 PC로 언제 어디서든 바로 구매하거나 SNS, 문자, 이메일 등으로 공유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 에이본 디지털 카탈로그 이미지. [LG생활건강 제공]

이를테면 동영상 콘텐츠로 제품 특징을 더 생생하게 볼 수 있고 사용법에 대한 팁도 얻을 수 있으며, 자신의 사진을 업로드하고 다양한 제품으로 가상으로 메이크업을 해보며 어울리는 컬러를 비교할 수도 있다.

또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파운데이션 및 컨실러 색상을 추천받을 수 있다.

에이본은 "기존 에이본랩의 온라인상에서 영역 확대뿐 아니라 디지털에 익숙한 MZ세대 에이본랩과 고객이 유입되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카탈로그 출시를 발판삼아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도 연초 신년사에서 "사업의 글로벌 진출과 경쟁력 강화의 기반을 공고히 하기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통해 미래 사업을 위한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며 힘을 보탰다.

KPI뉴스 / 황두현 기자 hdh@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두현

황두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