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부회장, 피코크 신제품 선공개…비밀연구소 정체는?

남경식 / 2020-07-13 16:27:04
인스타그램에 '피코크 잭슨피자 시카고 페퍼로니' 사진 업로드
비밀연구소, 피코크 상품 개발 전담 조직의 정식 명칭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출시를 앞둔 피코크 신제품을 개인 SNS를 통해 미리 선보였다.

13일 정 부회장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피코크 잭슨피자 시카고 페퍼로니' 제품 사진을 올리면서 "비밀연구소에서 피코크 잭슨시카고피자 시식 중. 강추"라고 코멘트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주 수~목요일경 출시될 예정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 피코크 잭슨피자 시카고 페퍼로니.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 캡처]

앞서 이마트는 '피코크 잭슨피자 페퍼로니', '피코크 잭슨피자 하외아안' 등 이태원 피자 맛집으로 유명한 '잭슨피자'와 협업한 제품을 출시했다.

피코크는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로 유명 호텔 출신 셰프들의 요리 연구, 유명 맛집과의 협업 등을 통해 가격 경쟁력 대신 차별화된 맛을 강조하고 있다.

정 부회장이 언급한 '비밀연구소'는 서울 성수동 이마트 본사 9층에 위치한 피코크 상품 개발 전담 조직의 정식 명칭이다.

▲ 피코크 비밀연구소. [피코크 홈페이지 캡처]

정 부회장은 '피코크 진진 칠리새우' 제품 사진도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했다.

정 부회장은 "내가 만든 칠리새우보다는 별로지만 먹을 만함"이라고 언급했다. 네티즌들은 "솔직함에 맛이 궁금해진다" 등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피코크 진진 칠리새우는 이마트에서 최근 출시된 제품으로 정통 중국 만찬요리 전문점 '진진' 왕육성, 황진선 셰프외 협업한 제품이다.

피코크와 진진의 협업은 '진진 멘보샤'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경식

남경식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