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4층~지상 8층 규모…상업·운동시설 함께 구성
현대엔지니어링은 송파생활권에 포함되는 '하남 감일지구'에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감일'을 분양한다.
'현대 테라타워 감일'은 감일지구에 첫 번째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로 자족시설용지 4블록에 지하 4층~지상 8층, 연면적 5만7000㎡ 규모로 조성된다. 상업시설 및 운동시설도 함께 공급된다.
감일지구는 하남시 감일동과 감이동 일대에 조성되는 168만7,000㎡ 규모의 미니 신도시급 공공택지지구로 모두 1만4000여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이 지역은 서울 송파구, 강동구, 위례신도시, 거여·마천재정비촉진지구와 가까운 송파생활권에 속해 있어 서울 동남권 개발거점지역으로 꼽힌다.
'현대 테라타워 감일'은 단지 인근에 감일순환로, 신우실로가 지나고 있으며, 감일지구 주요 간선도로도 단지 주변에 조성될 예정이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서하남IC), 중부고속도로(하남IC)가 인근에 있으며 서울~세종 고속도로(2024년 개통 예정)와 감일지구~위례신도시 연결도로도 조성될 계획이다.
송파구 문정지구에 공급된 주요 지식산업센터의 현재 매매시세는 3.3㎡당 약 1000만원대 중후반이다. 송파생활권인 감일지구에 들어서는 '현대 테라타워 감일'의 분양가는 문정지구에 공급된 지식산업센터의 현재 시세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취득세 50% 감면과 재산세 37.5% 감면 등 세제 혜택이 있고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등의 혜택도 더해질 예정이어서 초기 투자부담이 적다"고 말했다.
지식산업센터 내 메인 로비에는 입주사 방문고객과 쾌적한 미팅을 할 수 있도록 오픈라운지 특화설계가 마련되며 주차공간도 법정기준(212대)보다 많은 466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도록 조성된다. 업무 공간의 개방감 확보를 위해 지상 2~7층의 층고는 4.5m, 8층의 층고는 5.0m로 높였다.
선큰정원(지하 1층), 옥상정원을 비롯해 담소마당, 꽃향기원, 암석원, 푸른마당 등 입주기업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휴게시설이 설치되고 주변 근린공원 및 수변공원과도 인접하여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다.
'현대 테라타워 감일'의 상업시설'은 입주기업들의 고정수요는 물론 약 300m 거리에 들어설 약 2,200여 가구의 아파트, 공원·문화시설·종교시설 이용객, 감일지구 1만4000여가구 배후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다.
특히 1만9000여㎡ 부지에 다수의 소규모 사옥이 추가로 들어설 계획인 업무시설용지로 이어지는 관문 입지에 위치해 유동인구 확보도 기대된다.
개인 사업자가 입주하는 오피스텔과 달리 다양한 형태의 법인이 장기 계약 후 입주하기 때문에 투자자 입장에서는 임대료가 밀리거나 갑자기 공실이 발생하는 리스크도 덜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16년 10월 입주한 '문정역 테라타워'를 시작으로 '테라타워' 브랜드를 본격적으로 사용해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대 테라타워 감일'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642-3번지 SK V1 GL메트로시티 C동 1층 114호에 위치해 있으며, 상업시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양재대로 1164번지 홍일빌딩 2층 201호에 마련된다.
KPI뉴스 / 윤재오 기자 yjo@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