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희, 오늘(15일) 16집 파트1 '안부' 발매…6년 만의 귀환

김현민 / 2020-06-15 13:34:18
타이틀곡 '안부' 삶과 일상의 연대 표방 가수 이선희가 신곡 '안부'로 6년 만에 귀환한다.

▲ 이선희가 15일 정규 16집 파트1 '안부'를 발매한다. [후크엔터테인먼트 제공]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선희는 15일 저녁 6시 정규 16집 파트1 '안부(anbu)'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발매한다. 이선희는 코로나19 때문에 힘든 국민들에게 따뜻한 감성의 보컬로 위로를 건넨다.

2014년 15집 이후 6년 만에 컴백하는 이선희의 16집 파트1 타이틀곡은 '안부'다. 이선희는 16집의 6곡 전곡을 작사·작곡했고 전체 앨범의 스토리까지 직접 프로듀싱했다.

이번 앨범의 메시지는 '우리의 삶과 일상의 연대'다. 이선희의 역사와 새로운 음악의 연대, 이선희의 오랜 팬과 처음 접하는 젊은 팬과의 연대를 표방했다. 타이틀곡 '안부'는 코로나19 때문에 바뀐 세상에 너와 나, 우리 모두의 안부를 물으며 시작한다. 모두가 힘든 시기, 별일 없이 지나가는 하루가 좋은 시간, 좋은 날로 가득 채워지길 바라는 이선희의 생각을 글로 적어 곡을 만들었다.

'안부'에는 엑소(EXO) 찬열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이선희 특유의 따뜻한 보이스에 담백함을 더해 화음을 완성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다른 세대와의 소통을 고민하던 이선희가 그동안 눈여겨봤던 찬열에게 직접 연락해 이뤄졌다. 직접 랩 가사를 쓴 찬열은 존경하는 선배와의 협업이 조심스러우면서도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6년 만의 정규앨범 발매를 축하하고 응원하기 위해 셀럽 16인이 발매 전 이선희의 노래를 미리 듣고 느낌을 나눈 '랜선 청음회'가 지난 12일부터 순차적으로 SNS로 공개됐다. 배우 윤여정, 최화정, 김혜수, 이서진, 이승기, 박신혜, 이상윤, 유아인, 코미디언 유재석, 박나래, 양세형, 가수 찬열, 지코, 오마이걸, 마마무 화사 등이 참여했다.

특히 박신혜는 '안부' 첫 소설을 듣자마자 눈물을 흘렸고 김혜수는 우리 국민을 위로하는 따뜻한 노래가 될 것이라고 찬사를 보냈다.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이선희가 6년 만에 16집 정규앨범으로 돌아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대한민국을 위해 위로를 전하고자 했다"며 "트로트의 열풍 속에서 가슴을 적시는 발라드곡 '안부'가 소소한 일상의 안위를 전하는 위로와 힐링의 노래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선희 16집 파트1에는 '안부' 외에도 '동백꽃', '봄날은', '연애하듯', '청춘', '낭랑 18세'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K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현민

김현민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