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화장품협회,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성장 방안 논의

남경식 / 2020-05-29 11:16:56
대한화장품협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2020년 화장품업계 간담회'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지난 28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식약처 주관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이의경 식약처장과 서경배 대한화장품협회장을 비롯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코스맥스, 한국콜마, 클리오 등 화장품업계 최고경영자(CEO)들이 참석했다.

▲ 이의경 식약처장이 명동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의 맞춤형 화장품 소개 공간인 '아이오페 랩(IOPE LAB)'에서 기술 체험을 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참석자들은 코로나19로 침체된 화장품 산업의 성장을 고민하고 글로벌 규제 지원, 신소재 개발과 수출 제고 등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의경 처장은 "우리나라 맞춤형 화장품 제도를 화장품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규제조화 지원을 통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며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과 더불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한화장품협회 서경배 회장은 "우리 화장품 산업은 업계의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 식약처의 적극적인 규제 개선과 육성 지원책에 힘입어 지금껏 성장해 올 수 있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도 새로운 기회를 모색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일상으로의 복귀를 지원하는 화장품 업계가 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경식

남경식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