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1위 '펭수로 하겠습니다' 수익금은 펭귄 돕기 위해 기부

김현민 / 2020-04-22 08:56:03
세계 펭귄의 날 맞아 음원 수익금 환경단체에 전달 예정 이제는 가수 데뷔까지 한 펭수가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음원 수익금은 멸종 위기 펭귄을 위해 사용한다.

▲ 펭수, 타이거JK, 비지, 비비가 지난 21일 발매한 신곡 '펭수로 하겠습니다'가 국내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필굿뮤직]

펭수를 비롯해 타이거JK, 비지, 비비가 지난 21일 발매한 싱글앨범 '빌보드 프로젝트 Vol.1' 수록곡 '펭수로 하겠습니다(This is PENGSOO)'는 국내 주요 음원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펭수로 하겠습니다'는 펭수의 빌보드 진입에 대한 염원을 담은 랩과 요들송이 특징인 힙합곡이다. 펭수, 타이커JK, 비지, 비비가 작사했고 타이거JK와 Zoey Cho가 작곡했다.

발매일 다음 날 오전 기준 '펭수로 하겠습니다'는 지니뮤직 실시간 차트와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멜론 톱100에서는 29위에 올랐으며 네이버 바이브 오늘 톱100에서는 99위, 국내 급상승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음원으로 발생한 수익금은 이달 25일인 세계 펭귄의 날을 맞아 환경 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세계 펭귄의 날은 지구온난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남극의 펭귄을 보호하자는 의미로 지정됐다. 유래는 명확하진 않지만 남극 로스아일랜드에 있는 미국 맥머도 기지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K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현민

김현민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