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우리 동네 숨은 맛집, 안동식 찜닭의 인기 비결

김현민 / 2020-03-25 18:40:52
서울 영등포구 위치한 찜닭 전문 음식점 소개 '2TV 생생정보'에서 안동식 찜닭 맛집 주인장이 단골 손님을 만족하게 한 비결을 밝혔다.

▲ 25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에서 안동식 찜닭 전문 음식점이 소개되고 있다. [KBS2 '2TV 생생정보' 캡처]

25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우리 동네 숨은 맛집' 코너에서는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안동식 찜닭 맛집이 소개됐다.

주인장은 코로나19의 여파가 매출에 영향을 주지 않았냐는 질문에 "다행히 단골손님들이 도와줘서 잘 버티고 있다"면서 "제가 찜닭을 한 21년 했다. 오랜 세월이 지나서 그런지 다행히 단골손님은 많은 편"이라고 전했다.

이 집의 찜닭을 맛본 손님들은 "고기에 양념이 아주 잘 배어있고 고기도 부드러워서 맛있게 잘 먹었다", "단맛이 많이 강조되기보다 김칠맛과 살짝 매운맛이 강조된 찜닭"이라고 칭찬했다.

주인장은 매일 아침 생닭을 공수해 깨끗이 세척한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다. 특히 조각을 잘게 내 양념이 잘 배도록 한다. 찜닭을 끓이는 동안에는 쉬지 않고 일일이 거품을 걷어내 비린내를 제거하고 깔끔한 맛을 낸다.

아울러 남다른 맛의 비법으로 직접 만든 매운고추진액과 양파를 함께 갈아 넣는 것을 소개했다. 찜닭을 먹은 뒤 남은 양념에 비벼 먹는 누룽지도 빼놓을 수 없는 별미다.

주인장은 단골이 많아진 비결로 "손님이 오면 최선을 다하려고 했고 손님이 맛있게 드시고 빈 접시만 남기고 갈 때 '내가 잘 선택해서 장사하고 있구나' 생각했다. 나태해지려고 하면 단골손님 보면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현민

김현민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