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130g 가벼워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A9S' 출시

임민철 / 2020-03-20 10:54:46
흡입구 얇아지고 먼지통 비우기 쉬워져…물걸레 청소 등 기존 장점 계승 LG전자가 기존 제품보다 130g 가벼워진 무선청소기 신제품 'LG 코드제로 A9S 씽큐'를 출시한다.

▲ LG전자가 오는 21일 모델들이 더 가볍고 편리해진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신제품 'LG 코드제로 A9S 씽큐'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오는 21일 무게를 줄이고 편의성을 더한 무선청소기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가 밝힌 이 신제품 무게는 본체와 마루 흡입구를 결합한 상태 기준으로 약 2.57kg이다. LG전자는 공식 제품 소개에서 기존 'LG 코드제로 A9' 제품보다 130g 가벼워져 청소시 방향 전환 부담이 줄었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 신제품에 장착하는 마루 흡입구의 위·아래 두께도 약 55㎜로 A9 제품보다 11㎜ 얇아져 사용자가 가구 밑 틈새 등 좁은 공간을 청소할 수 있게 됐다. 먼지통을 더 편리하게 비울 수 있는 '간편 비움' 시스템을 갖췄다. 이는 사용자가 손잡이 옆 레버를 눌러 먼지통 내부 필터 주위 먼지를 쓸어 준다.

이 제품은 또 디스플레이를 통해 필터 청소 시기와 흡입구 막힘 여부를 표시해 준다. 사용자가 이 제품을 'LG 씽큐' 앱과 연동시키면 과거 청소 이력을 확인하고 스마트진단 기능으로 청소기 고장 원인과 해결법을 알 수도 있다.

이밖에 이 제품은 탈착형 대용량 배터리 두 개를 이용해 최장 120분 동안 청소를 할 수 있다.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을 적용해 미세먼지 99.999%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해준다. 전용 충전대에 본체와 흡입구를 함께 보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기존 LG 코드제로 A9의 장점도 이어받았다. 물걸레 전용 흡입구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연결해 청소기 한 대로 먼지 흡입, 물걸레 청소 모두 할 수 있다. '자동 물 공급' 시스템으로 물걸레가 마르지 않게 유지하며 사용자가 청소 방식, 바닥 재질에 따라 3단계 물 공급량을 조절할 수 있게 해준다.

LG 코드제로 A9S 씽큐의 색상은 그레이, 와인, 실버, 핑크 등 4가지이며 출고가는 액세서리 구성과 색상에 따라 90만~139만 원이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더 가볍고 편리해진 LG 코드제로 A9S 씽큐를 앞세워 국내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시장을 지속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임민철 기자 imc@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민철

임민철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