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기 아나운서는 18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찬찬찬 완전 정복' 코너에 출연해 만능 간장 만드는 방법을 배웠다.
'2TV 생생정보'의 MC였던 이슬기 아나운서는 육아를 하며 보내는 근황을 공개했다. 그는 집에서 요리책을 보면서 요리를 하면서도 어린 아들이 보채는 탓에 요리에 집중할 수가 없었다.
그런 이슬기 아나운서는 "보다시피 애가 떨어지질 않는다. 그래서 빨리 요리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한데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라고 고민을 토로했다.
이에 반찬 고수 김순덕 씨가 다양한 반찬을 쉽게 만들 수 있는 만능 간장 레시피를 공개했다. 그는 만능 간장을 이용해 미역국, 불고기, 잡채를 21분 16초 만에 완성했다.
만능 간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재료로 황설탕 1컵, 흑설탕 1컵, 물엿 1컵, 배, 대추, 사과, 통후추, 생강, 마늘, 양파, 홍고추, 청양고추, 대파, 북어 대가리, 다시마, 건새우, 양배추가 필요하다.
먼저 종이컵으로 국간장 6컵과 물 3컵을 냄비에 붓고 센불에서 끓인다. 이어 설탕과 물엿을 제외한 재료를 망에 넣고 같이 끓인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설탕과 물엿을 넣고 15분 정도 더 끓인 뒤 건더기를 걸러주면 완성된다. 만능 간장은 바로 사용 가능하며 상온에서 보관해도 된다.
이슬기 아나운서는 만능 간장으로 미역국, 불고기, 잡채를 24분 만에 만들어 만족감을 표했다.
K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