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나스 요나손·재레드 다이아몬드, 별마당 도서관 강연

남경식 / 2019-10-21 18:17:13
신세계프라퍼티가 작가 요나스 요나손과 재러드 다이아몬드를 초청해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 명사 특강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 작가 요나스 요나손(왼쪽)과 재러드 다이아몬드 [신세계프라퍼티 제공]

요나스 요나손은 오는 25일 오후 7시부터 한 시간에 걸쳐 별마당 도서관에서 강연을 진행한다. 그는 스웨덴 출신의 작가로 2009년 출간한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을 통해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올랐다.

요나스 요나손의 방한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핵을 들고 도망친 101세 노인' 한국어판 출간을 맞아 마련됐다. '핵을 들고 도망친 101세 노인'은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의 후속작으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등장한다.

11월 1일 오후 7시에는 '총, 균, 쇠'로 퓰리처상을 받은 세계적인 문화인류학자이자 문명연구가인 재러드 다이아몬드 교수가 별마당 도서관을 찾는다. 그는 신작 '대변동: 위기, 선택, 변화'의 한국어판 출간을 기념해 방한한다.

신세계프라퍼티 마케팅팀 지상현 과장은 "별마당 도서관은 누구나 쉽게 방문해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매주 2차례 이상 명사 강연과 공연 등을 열고 있다"며 "앞으로도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경식

남경식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