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건강한 상차림 우리가 책임져요

UPI뉴스 / 2019-07-02 11:37:58
강진군, 경로식당 조리사 밑반찬 교육 실시해


어르신 건강한 상차림 우리가 책임져요


강진군이 지난 1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5일까지 5일간 강진읍 여성회관에서 경로식당 조리사 16명을 대상으로 밑반찬 교육을 실시한다.

관내 경로식당은 강진노인대학, 읍·면 경로식당 등 14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상차림을 제공하기 위한 조리사들의 건의로 이루어졌다.

교육 강사로 초빙된 길식문화전략연구원 박계영 대표는 각종 요리경연대회 수상경력을 비롯 심사위원 및 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웰빙음식 및 지역 특산품을 이용한 메뉴 개발 등 건강한 음식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도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레시피로 구성해 간단한 설명과 함께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져 조리사들의 능력을 배양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칠량면 경로식당 위정자 조리사는“음식을 조리함에 있어 식단에 한계가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다양한 조리법을 습득하고 새로운 메뉴도 배워보는 시간이 되어 앞으로 어르신들에게 더 건강한 식사를 드릴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평소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고생하시는데 더 좋은 식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감사를 드린다”며“군에서도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관심을 갖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UPI뉴스

UPI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