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직장 내 4대 폭력 예방교육

UPI뉴스 / 2019-07-02 10:26:33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청주시


청주시는 2일 오전 10시, 오후 2시 2회에 걸쳐 청주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시 산하 전 직원 4,000여 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은 조직의 이미지 손상과 위축은 물론 직무수행 의욕 저하를 초래함에 따라 서로 존중하는 건전한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한국범죄학연구소 김주한 선임 연구위원을 초빙해 직장 내 선진화된 양성평등 문화정립의 이해, 조직원간 상호 배려와 조화, 직장 내 성희롱 방지를 위해 동료로서 할 일, 상사 선배로서 할 일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공무원의 성희롱과 성폭력, 성매매 관련사고 예방능력 강화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시는 최근 잇따른 직장 내 성 비위 사건과 관련해 올해 초 여성단체들과 면담을 통해 수렴된 의견을 반영해, 시 고위관리자 대상 특강, 연령별·직급별 소규모 토론식 교육 및 산하기관 대상 찾아가는 교육 등 직장 내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장 내 성인지 감수성을 점검하고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건강한 직장문화를 조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며“앞으로도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해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UPI뉴스

UPI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