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제시
김제시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를 위해 매월 둘째, 넷째 주 목요일에 실시해 온 상반기 고혈압·당뇨 건강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해 28일 수료식을 가졌다.
상반기 건강교실 수료식에는 70여명의 주민이 참가하였으며 이 중 한 번도 빠지지 않은 31명의 우수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했다. 상반기 건강교실은 2월 14일에 개강해 총 10회 운영하였으며, 기초 혈액검사를 비롯해 뇌졸중 발생의 주요원인인 심방세동 선별검사를 실시했다.
상반기 동안 고혈압, 당뇨병의 이해와 증상관리 및 증상대처요법, 운동방법 및 영양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을 기르기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상반기 건강교실 수료식에서는 그동안 진행했던 내용을 정리하는 시간으로 ‘뇌졸중·심근경색증 바로알기’를 주제로 해 질환의 개념, 증상 및 대처요법의 그림을 색칠하며 다시 한번 중요내용을 상기시켰다. 마지막으로 수료기념품을 수여해 건강교실 대상자들에게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을 당부하며 고혈압·당뇨 건강교실 수료식을 마무리했다.
상반기 건강교실 우수 참가자 박모씨는 “한달에 두 번씩 진행되는 고혈압·당뇨 교실 덕분에 우리가 평소에 접할 기회가 없었던 질환에 대한 교육을 통해 소금섭취 줄이기, 운동하기 등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생활습관들을 많이 형성해줘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표현했다.
김제시 보건소는 하반기에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7월부터 매월 둘째, 넷째 주 목요일 1층 회의실에서 고혈압·당뇨 건강교실을 운영할 예정으로, 고혈압과 당뇨병 관련 만성질환의 예방과 올바른 건강관리가 필요하신 김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김제시보건소 방문보건담당으로 하면된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