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성군
음성군은 활력이 넘치는 지역경제 실현 및 지역 내 소상공인의 구조개선과 경영안정 지원을 위해 오는 7월 16일까지 2019년도 2분기 소상공인정책자금 이차보전금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음성군에 주소와 소재지를 두고 관할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을 한 업체 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음성센터를 통해 정책자금을 대출받은 소상공인으로서 경제과 경제정책팀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소상공인정책자금 대출에 대한 신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음성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정책자금 이자 일부를 지원하는 이차보전금 지원은 최대 5,000만원의 대출금 이자 중 3%의 이자를 5년간 지원한다.
김정묵 경제과장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경제 상황에서 많은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고 경영안정을 위해 소상공인정책자금 이차보전 지원제도를 적극적으로 시행하겠으며,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많은 소상공인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음성군에서는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를 위해 옥외 간판 교체, 내부 인테리어 개선, 상품배열 개선 등 점포 경영환경 개선과 POS System 구축 비용 등을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하는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을 17일까지 신청·접수받고 있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