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행복교육 소통 간담회 개최

UPI뉴스 / 2019-06-27 13:47:56


성주 교육 미래 100년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성주군 행복교육 소통간담회’ 개최


성주군은 민선7기 1주년을 맞아 성주 교육 미래 100년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26일 ‘성주군 행복교육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초중고 학부모, 교사, 학생 , 교육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군 교육 발전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성주군 행복교육 지원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주군은 간담회에 앞서 40억원 규모의 성주군 교육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명문 중·고 육성, 별고을교육원 경쟁력 강화 영어 특화교육과 어학연수 프로그램 강화, 특기적성과 예체능, 문화예술 프로그램 개발 운영을 포괄하는 평생교육시스템 구축, 교육협력센터 설치 및 운영 등 성주교육 미래 100년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어진 본격적인 간담회를 통해 성주군 교육발전에 대한 각계각층의 현실적인 목소리를 경청하고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대표는 공부라는 나무보다 교육이란 숲을 보는 정책을 펼쳐 주셨으면 좋겠다며 학습 외에도 미술, 음악, 체육, 진로체험 등 다양하게 지원해달라고 부탁했다.

학부모 중에는 학교-별고을-성주군-교육청의 상생과 협력을 이룰 때 성주군 교육발전이 이루어 질 수 있다고 생각하며 관계기관 간 소통과 정보공유가 필요하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마지막 소통 간담회 마무리 이벤트로 ‘성주군별고을장학 기금 100억 조성 사랑의 온도계 제막식’진행해 교육중심 행복성주 실현의 실천적 의지를 다지고 그 의미를 더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역 유치와 마찬가지로 성주 미래 100년을 위해서는 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가득한 교육 환경이라고 생각하며,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수렴한 의견을 바탕으로 교육여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성주군 교육 메가 프로젝트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UPI뉴스

UPI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