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드림스타트-한동글로벌 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마무리

UPI뉴스 / 2019-06-25 16:52:25


포항시 드림스타트-한동글로벌 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마무리


포항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2일 1:1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윈윈프로젝트’ 상반기 종강식을 가졌다.

‘윈윈프로젝트’는 한동글로벌 학생들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이 1:1결연을 맺고 학습 멘토링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한동글로벌 소속 고등학생들과 학부모들은 2016년부터 드림스타트와 인연을 맺고, 방학을 제외한 매주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5~10여명의 아이들에게 학습멘토링을 진행해 왔다.

한동글로벌 자원봉사단 김지원 대표는 “3년여 동안 매주 토요일마다 아이들을 만나 영어, 수학 등을 가르쳐 주는 게 쉬운 일만은 아니었다”면서도 “기초학습이 부족한 아이들이 공부에 흥미를 갖기 시작하고 학교 공부도 재미있어 하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과 함께 책임감도 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은하 여성출산보육과장은 "윈윈프로젝트의 경우 참가 아동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이다. 봉사단원들의 마음과 정성이 전달됐기 때문일 것”이라며 “자원봉사 시간만 채우기 위한 형식적 활동에서 탈피해 개개인의 적성과 재능을 발휘하고, 필요한 곳에 적절히 활용되는 자원봉사활동의 좋은 본보기가 됐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포항시 드림스타트’는 아동 및 그 가족에 대해 통합사례관리 및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사업기관으로 신청 및 상담문의 하면 된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UPI뉴스

UPI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