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2019 “나눔 실천 체험활동”을 마치며

UPI뉴스 / 2019-06-20 16:00:59
“소외된 이웃에 따뜻한 손길을”


2019 나눔 실천 체험활동 발대식


김천시에서는 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과 연계한 “2019 나눔 실천 체험활동”을 관내 중·고·대학생과 방문사업팀으로 구성된 나눔 봉사자 50여명이 열정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지난 4월 27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2개월 동안의 봉사활동을 모두 마무리했다.

활동기간동안 학생들은 월2회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가사 돕기, 말벗 되어주기, 위생관리 등 다양한 봉사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소외된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따뜻한 손길을 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김천대학교에 재학 중인 김모 학생은 “봉사활동을 하기 전에는 봉사가 거창하고 힘든 일이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봉사활동을 한 후 오히려 할머니에게서 제가 해드린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받아가서 너무 감사했다.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하고 싶다.”라고 전했으며, 김천여중에 재학 중인 이모 학생은“정말 보람차고 행복했다. 도움을 받는 사람만 행복한 것이 아니라 도움을 주는 사람도 행복했다. 이런 봉사는 평생해도 안 힘들 것 같다.”라고 이번 활동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김천시보건소에서는 2011년부터 독거노인 및 장애가구 등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관심과 온정을 나누어 주는“나눔 실천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 해 왔으며, 나눔 실천 체험활동을 차기년도에는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봉사자 모집을 확대해 더불어 사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더욱 힘쓸 것이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UPI뉴스

UPI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