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재 의원 2025 충남도의회 의정대상 수상...참여와 소통부문

박상준 / 2025-07-30 20:19:25
회의 출석율과 안건처리 참여율 100% 육박...책임감 높은 평가

충청남도의회는 유성재 의원(천안5·국민의힘)이 '2025 충남도의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참여와 소통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유성재 충남도의원.[KPI뉴스 자료사진]

 

이번 시상은 '충청남도의회 포상 조례'에 따라 지난 1년간 도의원의 의정 성과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시상하는 제도로, 정책의 실현 가능성과 효과성, 지역 연계성 등 질적 요소 중심의 평가로 공정성을 높였다.


이번 의정대상에는 유성재 의원을 비롯해 입법활동 3명, 정책연구 3명, 참여와 소통 4명, 정책제안 분야 3명 등 총 13명의 우수 의원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유성재 의원은 성실성과 책임감으로 돋보이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거의 100%에 달하는 본회의 출석률과 안건 처리 참여율을 기록하며 도정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과 책임 있는 의정활동으로 '참여와 소통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유 의원은 평소 도정 및 교육행정에 대한 적극적인 질문, 민원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 소통을 통한 지역 현안 해결 노력 등 도민과의 실질적 소통에 주력해 왔다. 또 능숙한 영어회화로 충남도의회의 수준을 높였다는 평가도 받았다.


유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이번 수상은 도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현장을 누비고 목소리에 귀 기울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도민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충남도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