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한돈협회 39사단에 돼지고기-성지골농원 쌀 기탁 등

손임규 기자 / 2025-12-27 12:51:39
창원산성교회, 생필품 200만원 상당 기탁
함안군 친환경농업협회, 쌀 40포대 기부
가야읍체육회 '희망2026나눔캠페인' 동참

함안군은 대한한돈협회 경남도협의회가 24일 지역방위 부대 39보병사단에 돼지고기(150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 한돈협회 경남도협의회 임원들이 24일 39사단에 돼지고기를 전달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이날 전달식에는 석욱희 함안 부군수를 비롯해 경남도청 박동서 축산과장, 김진평 39사단장, 주재용 경남도협의회장, 김종신 함안 한돈 지부장 등 축산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석욱희 함안군 부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웃 사랑을 실천해 주신 한돈 농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함안군도 지역 축산업 발전과 군부대와의 상생 협력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성지골농원, 이웃사랑 실천 위한 '희망의 쌀' 기탁

 

▲ 배채원 성지골농원 대표가 가야읍에 이웃돕기 쌀을 기탁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함안군 가야읍은 26일 성지골농원(대표 배채원)이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돕기 위해 쌀 3㎏들이 100포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배채원 대표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고 싶은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추운 겨울을 보내는 이웃들의 밥상에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원산성교회, 연말 맞아 생필품 200만 원 상당 기탁

 

▲ 창원산성교회 관계자가 칠원읍에 생활용품과 식료품을 기탁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창원산성교회(담임목사 이채웅)는 연말을 맞아 26일 칠원읍사무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상 한 상자' 10상자를 기탁했다. '자상 한 상자'는 상자당 2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식료품 등으로 구성됐다. 

 

이채웅 담임목사는 "교인들의 정성이 추운 겨울 한파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일에 꾸준히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친환경농업협회, 40포대 기탁 

 

▲함안군친환경농업협회, 친환경 쌀 기탁[함안군 제공]

 

함안군친환경농업협회(회장 박강주)는 26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친환경 쌀 10㎏들이 40포(124만 원 상당)를 함안군청에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된 친환경 쌀은 협회 회원들이 정성껏 재배한 것으로, 지역 내 저소득층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박강주 회장은 "작지만 정성이 담긴 쌀이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가야읍체육회, 연말 나눔으로 온기 전해

 

▲ 가여읍체육회 임원이 '희망2026 나눔캠페인'에 동참해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함안군 가야읍체육회는 24일 '희망2026 나눔캠페인'에 동참해 현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가야읍체육회는 지역 체육 활성화와 함께 나눔 활동을 이어가며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공동체 조성에 힘쓰고 있다.

 

강언 가야읍체육회 회장은 "추운 겨울을 보내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의 뜻을 모아 기탁하게 됐다"며 "이번 나눔이 겨울을 녹이는 따뜻한 온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