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문예회관 '국악원 공모' 선정-도민체전 성화봉송 주자 공모

손임규 기자 / 2026-01-29 08:23:59

경남 함안군은 문화예술회관이 국립국악원이 주관하는 '2026 국악을 국민 속으로'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 함안문화예술회관 공연장 모습 [함안군 제공]

 

이번 공모사업은 국악 공연 접근성이 낮은 지역의 문화 격차를 줄이고, 주민들이 일상에서 국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악 확산 프로그램이다. 

 

선정 작품인 '관현악 축제'는 전통 관현악의 장중함과 역동성을 담은 작품으로, 전통 형식을 바탕으로 현대적 감각을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함안문화예술회관은 이번 사업 선정을 계기로 지역 주민에게 수준 높은 국악 공연을 제공하고, 전통예술 향유 기회를 넓힐 계획이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지역 주민들이 국악의 아름다움과 깊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공공 문화예술기관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고, 다양한 장르의 우수 공연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제65회 도민체육대회 성화봉송 주자 공개 모집


▲ 도민체육대회 성화봉송 주자 공모 안내 리플릿

 

함안군은 제65회 도민체육대회의 시작을 알릴 성화봉송 주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함안군에 주민등록 또는 등록기준지를 둔 군민으로, 도민체육대회에 관심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주자는 4월 17일 성화봉송에 참여하게 된다.

 

희망자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주자 선발은 대표성과 다양성, 상징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진다. 

 

함안군 관계자는 "성화봉송은 도민체육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뜻깊은 행사"라며 "많은 군민이 직접 참여해 대회의 의미를 함께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