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방문의 해 성공기원 와우페스티벌...데이브레이크·문별 등 공연

박상준 / 2024-10-13 19:08:22
15일 광화문광장...문화·관광·역사 자원 알리는 홍보관 운영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선포식 및 성공 기원 한마당 '와우(와WOW) 페스티벌'이 오는 15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다.

 

▲와우페스티벌 포스터.[충남도 제공]

 

13일 충남도에 따르면 이번 페스티벌은 충남 관광자원을 알리고 충남 방문의 해를 홍보하기 위한 행사로 충남방문의 해 선포식엔 김태흠 지사와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오세훈 서울시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도내 대표 문화·관광·역사 자원과 정책 등을 알리는 홍보관과 체험관을 운영한다. 행사장엔 관광 팝업스토어, 짚풀엮기 체험, 백제 금관들기와 백제 유물 컬러링북, 보부상 전통 놀이 체험, 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홍보 등이 이뤄진다.

 

오후엔 예산(풍물과 비보이), 공주(백제춤), 당진(기지시 줄다리기 시연), 금산(송계대방놀이) 등 시군별 특색을 담은 공연과 식전행사로 뮤지컬 배우 박해미, 트로트 가수 박민수, 홍성 케이팝(K-POP) 고등학교, 밴드 몽돌 등이 식전 공연을 펼친다.

 

충남 방문의 해 선포식은 오후 6시부터 열린다. '문화와 레저의 중심, 미래 관광 충남'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세리머니를 할 계획이다. 도는 2030년까지 1억 명이 찾는 대표 관광지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잡았다.

 

선포식에 이어 KBS 박명수의 라디오쇼 특별 방송과 연계한 성공 기원 한마당 행사로 김민석(멜로망스), 데이브레이크, 문별(마마무), 비비지, SF9, 온유(샤이니), 이승윤, 코요태, 하이키 등 인기 가수들이 축하 공연을 한다. 이번 행사는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