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한방엑스포 참가 '옻가네' 러시아 기업과 55억원 수출 MOU

박상준 / 2025-09-23 18:54:53
'천연성과 기능성 갖춰 러시아 소비자 니즈 충족'

농업회사법인 옻가네가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행사장에서 러시아 J&S LLC 기업과 400만 불(약 55억원) 규모의 수출 MOU를 체결했다.


▲러시아기업과 옻가네의 수출 MOU체결식.[충북도 제공]

 

이번 협약은 산업관에 참여한 제천 기업이 직접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제품을 시연하고 심도 있는 상담을 통해 성사한 첫 사례로, 지역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옻가네는 옻을 원료로 항산화·면역 강화 효과가 입증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해 왔으며, 특히 기능성 옻 추출물을 활용한 제품은 차별화된 품질과 안전성을 갖춰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옻가네 지용우 대표는 "이번 MOU가 엑스포를 통해 더 넓은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 성과이다"라며, "이번 수출협약을 계기로 모스크바를 포함한 러시아 전역 및 유럽으로의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러시아 J&S LLC 대표는 "옻가네의 제품은 천연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어 러시아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창규 시장은 "엑스포에서 성사된 두 기업의 수출협약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양사 모두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 고 밝혔다.


한편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지난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제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