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임대농기계 택배서비스-어린이집 과일 간식 무상공급

손임규 기자 / 2026-02-06 00:05:00

경남 함안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임대사업소 임대농기계 택배서비스를 실시한다.

 

▲ 함안군 농기계임대사업소 모습 [함안군 제공]

 

임대농기계 택배서비스는 농업인이 원하는 장소까지 임대농기계를 운반하고 농작업 완료 후 반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택배 요금은 왕복 10㎞ 기준 약 15만 원인데, 신청 농가는 30%만 부담하면 된다.

 

택배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농업인은 직접 임대 장비를 먼저 예약한 뒤 운송업체와 배송 일정을 조율해 배송을 요청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함안군 관계자는 "임대농기계 택배서비스 지원사업으로 농업인의 편의를 높이는 한편, 운송업체는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된다"며 많은 농업인이 택배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길 당부했다. 

 

함안군, 2026년도 어린이집 과일간식 공급 개시

 

▲ 함안군 어린이집에서 원아들이 지역산 제철 과일을 먹고 있는 모습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4일부터 관내 어린이집 27곳 원아 600여 명에게 주 1회 1인당 110g 이상의 신선한 제철 과일을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에서 생산된 안전한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소비해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와 농산물 판로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어린이 건강 증진과 지역 농가 소득 증대라는 두 가지 효과를 함께 거둘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