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기수 경남도의원, 창녕군 의정보고회 성황

손임규 기자 / 2026-02-11 18:05:19

우기수 경남도의회 의원(국민의힘·창녕2)은 11일 오후 창녕 영산국민체육문화센터에서 '군민의 선택이 옳았습니다'를 주제로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 우기수 의원이 11일 의정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손임규 기자]

 

이날 보고회는 군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 성과를 군민들에게 보고하고 향후 지역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낙인 군수와 홍성두 군의회 의장, 한정우 전 창녕군수, 정규헌 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이 축사를 했다. 박완수 도지사와 최학범 도의회 의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우 의원의 의정활동을 평가했다.

 

우 의원은 2022년부터 현재까지 △생태계교란 생물관리 조례안 등 조례안 6건 대표발의 △마늘 가격안정 대정부 건의안 등 건의안 4건 대표발의 △칠서산업단지 폐기물 소각·매립시설 설치중단 촉구 등 자유발언 7회 △낙동강 강변여과수 개발사업 관련 도정질문 2회 △지속가능한 창녕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등의 의정활동을 소개했다.

 

또 △남지읍 고곡마을 주차장 부지 확보 △창녕 소아과 병원 의사 유치 △창녕 다움 통합지원센터 건립 △신포마을 교차로 개선 건의 △남지 용산 터널입구(1022도로)~신전마을 입구 진입로 개설 등 지역 민원 및 숙원사업 추진 상황을 설명했다.

 

우 의원은 "모든 정책과 사업에는 예산이 수반되는데, 예산을 확보하고 이를 지켜내는 일이 쉽지 않았다"며 "도로공사나 건축 사업이 중단되는 문제의 상당 부분은 예산이 제때 편성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4년 동안 창녕 발전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도비 확보에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창녕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