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권역별 인사제도 설명회…하윤수 "깜깜이 인사제도 개선 첫 걸음"

최재호 기자 / 2024-03-18 17:13:45
하윤수 교육감, 12일 시교육청 이어 18일 사하구청서 설명회 열어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18일 오후 사하구청에서 서부관내 지방공무원 2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사제도 설명회'를 열었다.

 

▲ 하윤수 교육감이 18일 사하구청에서 찾아가는 인사제도 설명회를 갖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이번 '인사제도 설명회'는 7차례에 걸쳐 남부교육지원청 대강당 등지에서 지방공무원 1700여 명을 대상으로 계속된다.

 

이번 설명회는 인사정보 공개를 통해 교육청과 일선기관 간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인사법령을 알기 쉽게 설명해 지방공무원들의 인사행정 이해도를 높여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시교육청 차원에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한 것은 처음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를 운영하려는 하 교육감의 의지가 담겼다고 시교육청은 설명했다.

 

설명회는 지난 12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본청 근무 지방공무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첫 개최된 이후 교육지원청·직속기관별 권역에서 이어진다.

 

하 교육감은 설명회를 통해 △지방공무원 직렬별·기관별 인사 통계 2024·2025년 직급별 승진 예상인원 산정 최근 3년간 교육청 근무자 등 평균 승진 소요 연수 최근 3년간 휴·복직 현황 6급 이하 공무원 승진 제도 안내 본청 전입 방법 안내 타기관 파견 가능 직무 등을 안내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설명회는 그동안 소수에게만 공개된 정보로 시행해 왔던 '깜깜이 인사제도'를 개선하는 첫걸음"이라며 "인사행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주인의식을 고양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