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 강소연구특구 제3캠퍼스, 충남지식산업센터에 조성

박상준 / 2023-09-14 16:54:47
천안아산 R&D 집적지구와 풍세지구 배후공간으로 사업 수행

충남 천안시는 충남도·한국자동차연구원과의 협약을 통해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제 3캠퍼스를 천안·아산 역세권 연구개발 집적지구 충남지식산업센터에 조성한다고 14일 밝혔다.


▲충남지식산업센터 조감도.[천안시 제공]

 

천안아산 강소특구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2년 강소연구개발특구 성과평가에서 ‘최우수’로 선정됐으며, 연차목표 대비 연구소 기업 등록 180%, 신규 창업 140%로 초과 달성하는 등 천안아산 지역의 기업 성장 및 산업 발전을 이끄는 역할을 하고 있다.


천안시는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강소특구 제3캠퍼스 조성을 통해 기업 입주 공간을 확보하고 연구소기업과 창업기업 등의 유치 및 지원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세부시설로는 충남지식산업센터 3층에 강소특구연구센터 1개호와 기업입주공간 5개호를 구성한다. 천안시는 충남도·한국자동차연구원과 조성 사업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천안·아산 강소특구는 국내 유일 자동차 관련 전문생산기술연구소인 한국자동차연구원을 중심으로 천안아산 R&D 집적지구(천안 불당·아산 탕정)와 천안풍세지구(풍세일반산업단지)를 배후 공간으로 2021년도부터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박상돈 시장은 “강소특구 제3캠퍼스 조성을 통해 천안 불당 연구개발(R&D)집적지구 내 기술이전, 기술사업화, 연구소기업 및 창업 등 입주공간 마련으로 질적·양적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