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춘란' 새로운 도약…융복합상품 유통 플랫폼 개장

김도형 기자 / 2025-03-11 17:08:37

경남 합천군은 11일 농업회사법인 합천유통에서 합천 춘란과 지역 특산물을 연계한 '융복합 상품 유통플랫폼' 개장식을 개최했다. 

 

▲ 합천 춘란과 지역 특산물을 연계한 융복합 상품 유통플랫폼 개장식에서 참석자들이 개장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합천군 제공]

 

이번 사업은 2022년 8월 농촌진흥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합천 춘란, 힐링 융복합으로 피어나다'를 주제로, 합천 춘란과 지역 특산물을 연계한 융복합 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홍보·판매할 수 있는 전시 판매장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이뤄졌다.

 

사업 주체인 농업회사법인 합천유통(대표 장문철)은 춘란 화장품 '올루', 합천 춘란재배 키트, 택배 상품 등을 개발했다. 또한, '수려한 합천' 인터넷 쇼핑몰과 연계해 합천춘란의 인지도 상승과 본격적인 상품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합천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2018년부터 준비해 온 선물용 난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국 춘란의 중심지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윤철 군수는 축사를 통해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과 다양한 융복합 상품이 널리 알려지는 유통 거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도형 기자

김도형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