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욱 과기수석, UNIST서 이공계 활성화 간담회 개최

최재호 기자 / 2024-09-10 16:54:43
이차전지·그린수소 연구현장 방문

울산과학기술원(UNIST)에서 10일 박상욱 대통령실 과학기술수석비서관(이하 과기수석)이 회의를 주재하는 '이공계 활성화 방안 마련' 현장 간담회가 열렸다. 

 

▲ 박상욱 과기수석이 UNIST 청년 연구자들과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울산과학기술원 제공]

 

이번 간담회에는 박상욱 과기수석을 비롯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관계자, 이공계 대학원생과 박사후연구원 등 젊은 연구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앞서 박상욱 과기수석은 UNIST 주요 연구시설인 이차전지 산학 연구센터와 그린수소 연구시설 등 연구현장을 방문했다. 이차전지 산학 연구센터는 대학 연구센터로는 세계 최대규모로, 이차전지 소재 생산까지 할 수 있는 첨단 연구시설이다.

이어진 청년 연구자 간담회에서는 홍순정 과기부 미래인재정책국장, 이재용 UNIST 연구부총장, 이공계 대학원생, 박사후연구원 등 50여 명이 연구 현장에서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과 이공계 활성화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했다.

박상욱 과기수석은 "동남권의 중심적인 연구기관 UNIST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연구 성과를 꾸준히 창출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이 필요하다"며 "청년 연구자들이 직면한 어려움에 대해 정부 지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정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 박상욱 수석과 이재용 연구부총장이 UNIST 이차전지 산학연구센터 연구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유니스트 제공]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