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동부동락 同樂'...공연, 마켓, 예술체험

박상준 / 2025-09-01 16:41:15
27일과 28일 오후 동부창고 일원

충북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27일과 28일 오후 동부창고 일원에서 다양한 공연, 마켓, 예술체험 등을 함께 즐기는 페스타 '동부동락 同樂'을 개최한다. 

 

▲동부동락 포스터.[청주시 제공]

 

특히 올해는 청주공예비엔날레와 연계해 다양한 체험·마켓·전시 등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야외정원에서는 퀴즈, 물총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된 미니 게임천국이 펼쳐지고, 행사장 곳곳에서는 미션 수행형 스티커 투어, 동부탐험대가 진행돼 페스타를 더 오래, 더 깊이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음식으로 축제를 더 풍성하게 만드는 푸드트럭 존도 운영되고 늦은 밤까지 진행되는 만큼 방문객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따뜻한 조명과 조형물로 축제장 일대를 밝힌다.

 

청주공예비엔날레 연계행사도 열린다. 공예 체험 공간인 어린이 비엔날레, 공예마켓, 대한불교조계종 종정 성파 스님의 성파특별전, 세상의 모든 잔을 주제로 한 만잔(滿盞) 전시가 함께 열린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공연 프로그램 창고 스테이지다. 27일 별빛 스테이지에서는 개막 퍼포먼스, 빅벌룬쇼·댄스 퍼포먼스, 밴드 공연이 펼쳐진다.

 

28일 달빛 스테이지에서는 꿈의 무용단 및 지역 예술팀 공연, 마술·타악 퍼포먼스, 클래식 공연, 발라드가수 공연이 동부창고 야외광장 무대에서 펼쳐진다.

 

주차는 문화제조창 복합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평일은 2시간까지, 주말은 종일 무료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