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소식] 시티투어 이용객에 마산어시장 할인 이벤트 등

최재호 기자 / 2024-09-30 16:37:26
해군 입영식서 창원관광 SNS 현장 홍보행사

경남 창원특례시는 마산어시장상인회와 협업으로 10월 2일부터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해 마산어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에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시티투어 버스 마산어시장 할인 이벤트 홍보 리플릿

 

창원시티투어 티켓은 투어버스 탑승시 구매할 수 있으며, 별도 예약은 불가능하다. 시티투어버스는 월요일과 명절 당일을 제외하고 매일 운영된다.


할인적용 업체와 할인 폭은 창원시티투어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와 마산어시장상인회는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할인 적용 업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지난 8월 기존의 마산어시장 정류장을 마산어시장 입구 인근으로 이전 설치하는 등 상권 활성화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창원시와 코레일은 최근 KTX를 이용해 가을축제시즌 창원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확대하기 위해 협업을 실시하고 있다.

창원시, 해군 입영식서 관광 SNS 현장 이벤트 진행


▲ 해군 입영식에서 창원관광 SNS 현장 이벤트가 열리고 있는 모습 [창원시 제공]

 

창원시는 30일 진해 해군교육사령부 신병 입영식에서 '관광 SNS 이벤트'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장병 및 가족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명 한정으로 진행됐다.

 

이벤트는 '창원에서 관광할래' SNS 팔로우 이후 게시물 '좋아요' 및 응원 댓글을 적은 후 현장에서 참여 확인을 거쳐 관광기념품을 수령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시는 이벤트를 통해 가을 창원에서 열리는 △제24회 마산가고파국화축제(10월 26일~11월 3일) △제7회 창원조각비엔날레(9월 27일~11월 10일) △창원 K-팝 월드 페스티벌(10월 24~25일) △문화다양성축제 MAMF(맘프,10월 11~13일) 등 다양한 축제를 소개했다.


오는 11월 해군 입영식에서도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창원관광 SNS 현장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박동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창원시의 대표 축제인 제24회 마산가고파국화축제와 가을 연계 축제 및 창원의 주요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들이 여행을 즐기고, 좋은 추억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