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농촌일자리 업무협약 체결

김도형 기자 / 2025-03-13 16:19:27
신중년 농촌 일자리 제공으로 상생 협력

경남 합천군 농촌인력은행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신조)과 부산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센터장 김원정)는 13일 부산진구청에서 신중년 농촌 일자리 연계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김신조 합천군 농촌인력은행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과 김원정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장이 신중년 농촌 일자리 연계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합천군 제공]

 

협약식에는 김신조 농촌인력은행 이사장, 김한동 농촌인력은행 이사, 이재숙 농업기술센터 소장, 김석중 농업지도과장, 전영희 부산진구청 문화경제국장, 김원정 부산진구청 일자리산업과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양파·마늘 수확기 일손 부족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도시 유휴 인력의 일자리 창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합천군 농촌인력은행 사회적협동조합은 2016년부터 농번기 일손 부족 해소를 위해 운영해 왔으며, 대한노인회를 통한 도시 인력 유치로 지난해 3500여 명의 농작업자를 알선한 바 있다.

 

김신조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시 지역 신중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합천군 마늘·양파 농가에 농번기 인력을 지원할 수 있어 농촌과 도시가 상생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도형 기자

김도형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