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정 예비후보 '연제 교육발전 특구' 공약

최재호 기자 / 2024-03-22 16:19:02
"지역별 늘봄학교 타운 조성"
하윤수 교육감에 건의서 전달
"적극 검토하겠다" 답변 받아

김희정 국민의힘 부산 연제 예비후보가 22일 '연제 교육발전 특구' 추진 공약을 내놨다. 전날에는 하윤수 교육감을 만나, '명품 학군'을 위한 정책건의서를 전달하는 등 학부모 표심을 얻기 위해 공을 들이는 모습이다.

 

▲ 김희정 후보가 21일 하윤수 교육감에 교육발전 특구 정책건의서를 전달하고 있다. [김희정 선거대책본부 제공]

 

김희정 후보의 교육발전 특구 공약에는 △초등학교 늘봄학교 타운 조성 레이카운티 단지 내 초등학교 조성 몰입형 정독실 설치 등이 담겨 있다.

 

이와 관련, 김 예비후보는 21일 하윤수 교육감을 만나 교육발전 특구 조성을 위한 세부 공약이 담긴 정책건의서를 전달했다. 이에 하 교육감은 "적극 검토하겠다"고 화답했다.


구체적으로 김 후보는 초등학교 늘봄학교 타운 조성, 레이카운티 내 초등학교 조성 및 원형 육교 설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등을 약속했다. 

 

중학교는 중학생 대상 방학 중 무료 계절학교 운영을 지원하고, 고등학교는 야간 자율학습 등 학력 신장을 위한 석식비 및 간식비 지원을 약속했다. 

 

또 학생들은 물론이고 일반인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이른바 '몰입형 정독실'(공공 도서관 내) 조성 계획도 밝혔다. 공공형 영어 특화 구립 도서관도 건립한다는 계획인데, 사교육비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초등학교 늘봄학교 타운 조성은 교육과 놀이 그리고 식사와 휴식을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하는 거점형 타운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즉 지역별로 돌봄과 방과후 수업 형식을 접목하는 방식이다.

레이카운티 내 초등학교 조성은 단지 주민 아이들이 현재 인근의 창신초와 거제초교로 나눠 분산 배치되고 있는 데에 따른 주민과 아이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차원이다. 

김 예비후보는 "레이카운티 내에 초등학교가 들어서면 현재 주민들과 아이들이 겪고 있는 보행과 통학의 불편이 해소될 것"이라며 "아이들의 등하굣길 안전 보장은 학습권 향상으로 이어지고, 주민들의 보행 편의가 제고되면 주민들의 삶의 질이 한 단계 높아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희정 예비후보의 초·중·고 학교별 교육발전 공약


◇초등학교 △늘봄학교 타운 조성(교육·놀이·식사·휴식 원스톱 지원) 레이카운티 단지 내 초등학교 설립 레이카운티와 주변 상가 및 학교 연결 원형 육교 설치 통학로 개선,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중학교 방학 중 무료 계절학교 운영 지원 방학 중 교과별 다양한 강좌 개설 등·하굣길 편의 제공 차원 셔틀버스 운영


◇고등학교
△야간 자율학습 석식비 및 간식비 지원 몰입형 정독실(공공 도서관 내) 조성(초중고 학생 및 일반인도 이용) 공공형 영어 특화 구립 도서관 건립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