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청년창업가 성장지원 사업설명회-동방이엔지 이웃돕기 성금

손임규 기자 / 2026-01-07 18:01:22

경남 함안군은 6일 함안청년센터에서 예비와 초기 창업가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창업가 지속성장지원'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 함안청년창업가 지속성장지원사업 사업설명회 행사장 모습 [함안군 제공]

 

사업을 위탁받은 사회적협동조합 시드(이사장 손영준)는 참석자들에게는 사업 취지와 추진 일정, 지원 내용, 선정 절차 등을 자세히 안내했다.

 

이어 지난해 사업 참가팀인 '펫브릿지 동물교감치유센터' 손창균 대표가 사례발표자로 나서, 사업 참여 과정과 창업 준비 경험, 성과 등을 공유하며 예비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함안군은 전국의 만 19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오는 11일까지 사업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창업을 준비하는 중이거나 창업 2년 이하의 초기 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팀에는 시제품 제작을 위한 사업개발비와 홍보비 등 사업화에 필요한 비용 지원과 함께, 경영 교육과 마케팅 전략 수립, 맞춤형 1대1 멘토링 등 창업 전반에 걸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업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함안군 누리집 새소식 게시판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사업 위탁기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동방이엔지(ENG), 이웃돕기 성금 714만840원 기탁

 

▲ 윤경애 동방이엔지 대표가 조근제 군수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동방이엔지(ENG)(대표 윤경애)가 일상 속 작은 실천을 모아 성금 714만 840원을 기탁하며 '희망 2026 나눔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윤경애 대표가 한 해 동안 업무와 일상에서 남은 잔돈을 하나하나 모아 마련한 것으로, 매년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기부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함안군은 전했다.

 

윤경애 대표는 "남는 잔돈이라도 꾸준히 모으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 매년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며 "작은 실천이 이웃들에게 희망으로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