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소식] 김해뒷고기 레시피-안정환·김남일·우상혁 참여 분청도자기展

최재호 기자 / 2024-09-29 15:39:50

10월 18일 '김해뒷고기' 푸드페스타 개최를 앞두고 열린 레시피 공모전에서 6개 작품이 선정됐다.

 

▲ '김해뒷고기' 푸드페스타 레시피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해시 제공]

 

29일 경남 김해시에 따르면 김해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는 지난 15일 김해문화의전당 대회의실에서 '김해뒷(do-it)고기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레시피 공모전은 시민들이 직접 레시피를 개발하고 축제 부스에서 '뒷고기'요리를 직접 판매토록 함으로써 푸드페스타에 대한 관심을 더욱 불러일으키기 위해 추진됐다.

 

전문심사위원 심사와 시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뒷통엔 오이지(대상) △뒷고기 치차론(최우수상) △뒷고기 풀드포크 버거(우수상) △샥슈카 뒷고기 버거(우수상) △뽈살 부추 카레(우수상) △김해뒷고기 바비큐 플래터(특별상) 등이다.

 

한편 '제2회 김해뒷고기 푸드페스타'는 10월 18일~20일 3일간 김해수로왕릉 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6개 외 부산 유명 음식점 및 김해쌀로 만든 주류 부스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체육인들, 전국체전 성공개최 기원하는 분청도자기 전시회


▲ '분청愛-체육인과 함께하는 분청' 전시회 행사장 모습 [김해시 제공]

 

김해시는 14년 만에 경남에서 개최되는 10월 전국체전 성공 개최를 위해, 10월 1~ 30일 시립김영원미술관에서 '분청愛-체육인과 함께하는 분청' 전시회를 갖는다.

 

전시회에는 김해 분청도자기 접시나 도판(도자기로 제작된 판)에 체전 성공을 기원하는 응원 문구나 그림을 작성한 작품 72점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는 72명이 참여한다.

 

먼저 체전을 주최하는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를 비롯해 주관기관인 경남도교육청과 도체육회도 참여했다.

 

특히, 참여 체육인의 면면이 화려하다. 축구 국가대표 출신 안정환·김남일·이청용, 올림픽 4연패에 빛나는 사격 진종오, 아시안게임 3연패 태권도 이대훈, 높이뛰기 우상혁, 유도 최민호, 컬링 김은정, 펜싱 김정환 등 22명의 체육인이 체전 성공 이벤트에 나선다.

 

홍태용 시장은 "체전 시작부터 내세웠던 '문화체전'이 이번 전시를 통해 연계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김해분청도자가 왕성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